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폭스바겐 투아렉 2.5세대 3.0 디젤 ECU MAPWORK

언리미티드 2024. 9. 24. 15:25

안녕하세요, 언리미티드 입니다.

이번 작업 차량은 폭스바겐 투아렉 3.0 디젤 입니다.

이 전에 다른 차량을 저희 언리미티드를 통해 리맵 받으셨던 차주 분께서 추가로 가족차를 들이시고선 예약 방문 주셨습니다.

과거 페이톤과 함께 폭스바겐의 상급 라인업으로 자리를 잡고 있었으나 페이톤이 단종되며 피데온이라는 새로운 라인업이 출시되었으나 국내엔 수입되지 않는 모델이며, 여전히 준대형 SUV 라인업으로 출시되고 있는 차량 입니다. 이 차량은 아우디 Q7 및 포르쉐 카이엔과 동일 플랫폼으로 생산되는 모델이며, 이에 각 출시회사에 따라 출력은 다소 차이가 있으나 기본적인 엔진 및 미션은 모두 공통적으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EA897 베이스 엔진으로 초기형 모델은 아이신 8단 미션을 장착하여 출시되었습니다.

본 차량은 페이스리프트 차량이지만 차대 상에서는 2013년 생산 모델로 기본 제원은 초기 2세대와 동일하게 245마력에 56.1kg.m 입니다. 엔진 역시 요소수가 적용되지 않은 모델 입니다.(16년식부터는 요소수 적용이 된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그리고 미션은 아이신 8단 미션이 적용돼 있습니다.

우선 순정 데이터를 읽어서 확인합니다. 그리고 출력 향상을 위해 각 부분의 데이터 수정을 거칩니다.

하단의 파란색이 오리지널, 빨간색이 수정한 데이터 입니다. 토크 리미터 550Nm을 650Nm으로 올려줍니다.

리맵 기반 데이터는 상기와 같습니다. SEDOX 데이터 기준 STAGE2(실제로는 하드웨어 변경이 없기에 좀 더 높은 STAGE1으로 보시면 됩니다) 데이터급으로 들어가나 토크 리밋을 좀더 올리는 반면, 공연비 데이터 영역은 수정하지 않고 부스트압도 조금 낮게 잡아서 실제 출력은 대략적으로 290마력에 63토크 선으로 셋팅합니다.

최종적으로 수정한 데이터를 리맵 합니다. 이후 약 2주 정도 주행 후 차주분께서 기존의 굼뜬 반응 및 부족한 시점의 미션 변속으로 인한 아쉬움, 가속감 등 모두 개선되었다며 매우 만족해 하셨습니다.

믿고 작업을 위해 연락 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