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limited Work

아우디 A6 50 TFSI STAGE1 ECU WORK

언리미티드 2020. 5. 26. 18:54

안녕하세요, 언리미티드 입니다.

 

 작업 내용을 오랜만에 올립니다. 요즘 좀 게을러져서... 올려야지 생각하고선 하루하루 계속 지나갔네요.

이 차량은 지난 5월초에 부산에서 작업 진행해 드린 차량으로 아우디 A6 50 TFSI 차량 입니다.

 

 3.0 가솔린 엔진에 수퍼차저가 장착된 차량으로, 일전에 작업한 적이 있는 차량과는 기본 출력이 차이가 있는 모델 입니다.

기존의 3.0 가솔린 모델이 310마력으로 출시된 반면, 2015년부터는 333마력으로 출력이 상승됐습니다. 엔진 형식으로 볼 때,

기존의 CGX, CTU의 경우엔 SIMENS-CONTINENTAL 사의 SIMOS8.5 버전의 ECU가 채택된 반면, 2015년형에선 CRE 엔진 형식으로 SIMOS16 버전으로 새로운 ECU로 채택되었습니다. 기존의 SIMOS8 ECU를 개선해온 것과 다르게, 전반적인 맵 자체를 새로 구성함으로써 출력을 더 향상시킬 수 있었다고 보시면 됩니다.

 

 

 전면부의 크롬부분이 전부 블랙하이그로시 방식으로 변경되어 매우 깔끔한 전면부 디자인이 보입니다.

 

 차주 분께 미리 말씀드린 대로, 차량의 데이터의 확인을 위해 당일 바로 진행되지 않을 수 있음을 말씀드렸습니다. 그리고 데이터를 추출 후 네덜란드로 보내 주입할 리맵 데이터를 수신 받고 다음날 오전에 작업을 진행해 드리기로 합니다.

 

 

 연식에 비해 킬로수도 짧으며 차량 컨디션이 매우 좋습니다. 차주 분의 차량에 대한 애정이 확 느껴지는 차량 입니다.

 

 

  데이터상 기본 맵 향상 폭은 상기와 같습니다만, 3.0 수퍼차저 모델은 제원보다 실제 출력이 많이 약하게 나옵니다. 차량에 따른 편차가 있지만 기본 제원대비 20% 정도 출력이 적게 나옵니다. 그로 인해 주입된 데이터도 상기 맵데이터 수치에 비해 낮은, 휠마력상 340마력 선의 데이터로 측정됩니다.

 

 이왕이면 전후 출력 측정도 함께 겸하려고 했으나, 차주 분께서 시간적인 여유가 많지 않고 인근 도로 환경도 조금 복잡하여 데이터 리맵만 진행해 드렸습니다. 출장 계획 이전부터 작업 요청을 하시고 기다려 주셨던 차량인데, 믿고 작업 맡겨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