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우디 S7 ECU/TCU WORK
안녕하세요, 이번 작업 차량은 아우디 S7 입니다.
이전에 작업했던 차주분께서 소개해 주셔서 가까운 지역이기에 방문 진행해 드렸습니다.
2013년 모델로 4.0 트윈터보 모델입니다.
현행 S7이 3.0 디젤 마일드하이브리드로 출시되었기에 아마도 향후 S 라인에서는 이와 같은 8기통의 가솔린은 더이상 출시되지 않을 가능성이 높아 보입니다.
RS7과는 출력차이가 다소 있는데, 기본적인 터빈의 차이가 있으며 어쩌면 조금은 아쉽게도 7단 S-TRONIC 미션을 장착하고 출시되었습니다. 이 DCT 미션이 호불호가 갈리겠지만 ZF 8단 미션에 비해 좀더 빠른 반응성 및 변속의 매끄러운 부분은 꼭 단점으로만 생각되지 않을 수도 있다고 봅니다.
일단 ECU/TCU 데이터를 추출하고 리맵 작업을 들어갑니다. ECU 버전이 가장 상위 버전인 것으로 확인되며, 이에 맞도록 맵데이터를 셋팅합니다. 초기형에 비해 출력 향상이 있기에 ECU 데이터만 업데이트를 진행한 것으로 예상합니다.
재구성한 ECU 및 TCU 데이터를 주입합니다. 해당 ECU가 보수적으로 구형 모델을 탑재하고 있습니다. 초기 리맵에서는 꽤 오랜 시간이 소요됩니다.
해당 모델의 경우 초기엔 420마력, 후기엔 450마력으로 출시되었습니다. 그러나 기본 베이스는 동일하기에 출력 향상 후 데이터도 큰 차이는 없습니다.
다만 이 모델은 고질적으로 터보가 아웃될 가능성이 있는 모델이기에 Dyno-Chiptuningfile의 데이터에서 조금은 DE-TUNE된 데이터를 주입합니다. 출력이 조금 아쉬워질 수 있지만 가급적 하드웨어에 무리가 가지 않는 선으로 출력 수정을 해서 주입 진행해 드렸습니다. 기본 리맵 데이터는 데이터상 510마력의 75토크 선으로 셋팅되며 실제 휠마력은 차량에 따라 편차가 있을 수 있습니다.
믿고 작업 진행해 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