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폭스바겐 시로코 알라인 177마력 타사맵 ECU/TCU WORK

언리미티드 2020. 12. 17. 15:48

이번 차량은 폭스바겐 시로코 알라인 차량 입니다.

CC와 더불어 이 시로코 알라인 차량은 국내에 길게 판매하지도 않았음에도 불구하고

출력 버전이 170, 177, 184마력 세가지로 다양합니다.

이 중 170, 177마력 두 차량은 기본적으로 동일한 엔진이지만 셋팅 차이로 기본 출력이 소폭 차이가 있으며

184마력의 경우 EA288엔진이 적용된 차량입니다.

이 중 177마력의 차량은 국내 입고된 수량이 많지 않은 편인데, 이 차량 역시 EA189 엔진이 적용되어 리콜 대상 모델 입니다.

기본적인 외형은 170마력과 동일 합니다. 엔진룸에서도 별다른 차이를 확인할 수 없으며, 다만 엔진 소프트웨어와 미션 소프트웨어가 170마력과 다르게 적용되어 있습니다.

 

순정 복원 후 차량 주행 테스트를 합니다. 기존의 맵핑이 진행된 상태에서 매연 발생하던 문제가 복원으로 사라졌습니다. 무리하지 않는 범위 내에서 맵핑이라면 매연이 발생하지 않는 것이 맞습니다. 부적절한 맵 데이터 수정으로 인해 공연비가 부적절한 경우 매연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단순히 해외에서 공급받는 데이터맵의 경우 종종 이러한 문제가 발생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또한 차량에 무리가 가도록 온도 제어 부분을 푸는 것으로 인해 추후 문제 발생 가능성도 있습니다.

맵 데이터 상의 온도 제어 부분 입니다. 각종 흡기온에서 연료 온도, 배기 온도 등등... 그로 인한 차량의 데미지를 위한 부분을 막기 위한 부분이며, 해외 데이터맵은 이 부분을 조건없이 다 풀어 놓습니다. 이는 추후 차량에 발생할 수 있는 물리적인 데미지를 보호하기 위한 부분을 해제하는 것으로 엔진에 무리를 줄 수 있기에 가급적 손을 대지 않거나, 적정 수준으로 풀어주는 것이 좋습니다. 아무것도 모르고 그냥 데이터만 밀어넣는 업체들도 많은데, 해외에서 공급받는 데이터 중에선 리맵 데이터 자체가 잘못되는 경우도 종종 있습니다. 이 부분에 대해선 어느 정도 지식이 있는 업체를 통해서 리맵을 하시는게 기본적인 엔진 보호를 하는 것이라 생각합니다.

저희는 해외에서 공급받은 이후 데이터를 검토하고, 필요에 따라 수정한 이후 차량에 리맵을 진행합니다. 그리고 이러한 과정을 거치면서 맵핑을 진행한 차량에 대한 피드백을 받아 데이터를 좀더 보완하기도 합니다.

저희가 준비한 리맵 데이터로 공급해 드립니다. 전체적인 출력치는 170마력 모델 향상치와 크게 다르지 않으며, 대략 210마력에 45토크 선으로 셋팅 됩니다. 기존에 급작스런 악셀링에 발생하던 매연도 눈에 띄는 선에선 발생하던 게 없어졌고, 차주 분께서 출력에서도 만족스러워 하셨습니다.

작업 위해 방문 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