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우디 A8L 4.2 TDI ECU/TCU WORK
이번 차량은 아우디 A8L 4.2 TDI 입니다.
이 차량은 과거 여수에서 동일 차종 A8 60 TDI 진행하신 분과 친분이 있던 차량으로
위 차량의 진행 후, 맵 작업에 만족한다는 소리를 듣고 작업 요청을 주셨습니다.
이 차량의 작업은 순천에서 진행해 드렸습니다.
2012년식 차량으로 8년 넘은 차량이지만 상태가 그리 나쁘진 않습니다.
주행거리가 상당히 높아서, 맵 진행에 고민을 하셨는데, 기본적으로 4.2L 디젤엔진의 내구성과 ZF8단 미션을 믿고 작업을 결정하고 연락 주셨습니다.
4.2 디젤 모델의 경우 조금 난해한 점이 있습니다. 보유 장비가 특정 ECU 소프트웨어 차량은 데이터를 지원해서 간단히 차량 내부에서 작업이 가능한데, 다른 차량은 ECU를 추출해서 진행해야지만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다행히도 이 차량은 기존에 60TDI 차량을 진행하면서 데이터를 추출했던 차량으로 ECU의 데이터를 미리 준비해 왔습니다. OBD로 데이터 주입이 가능한 차량이라 훨씬 빠르고 수월하게 작업을 진행 합니다.
미리 리맵 데이터를 작성해 와서, 미션 데이터를 우선 주입하고 첫번째 ECU에 데이터를 주입합니다. ECU가 두개이기에 모두 데이터를 리맵해야만 합니다.
첫 번째 ECU에 데이터 리맵을 마친 후 두 번째 ECU에도 데이터 주입을 진행 합니다. 첫 번째 ECU 데이터 주입에 17분 정도가 소요됐으며, 두 번째에도 비슷하게 소요... 데이터 주입에만 총 40분 가까운 시간이 소요됩니다.
기본적으로 Dyno-ChiptuingFiles에선 위와 같은 데이터 선으로 리맵데이터가 공급되지만, 이번 데이터는 60 TDI 기반 튜닝 데이터로 출력치를 조금 더 올린 데이터로 진행해 드렸습니다. 리맵 데이터는 420마력에 100토크 선으로 셋팅 됩니다.
처음 맵 주행 후 차주 분께서 전반적으로 향상된 반응성에 만족해 하셨고, 다음날 직접 전화로 출력에 매우 만족해 하시면서 연락 주셨습니다.
출장 리맵 작업까지 오랜 시간 기다려 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