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우디 TT 3세대 45 TFSI STAGE1 + P&B MAP ECU WORK
이번 차량은 아우디 TT 3세대 45 TFSI 입니다.
아우디 TT는 현재로는 단종 언급 이후 명맥이 확실하지 않은 차량 입니다.
상당히 안정적인 밸런스에 세련된 디자인, 그리고 4륜과 그에 걸맞는 출력으로 상위 S 모델과 더 고성능의 RS 모델까지 출시하여, 기존에 BMW M3, M4와 동등한 수준으로 평가를 받았으나 국내에선 출시 이후 아우디의 판매 정지로 일반 45 TFSI 및 S 모델의 판매 자체가 많지 않았던 차량 이며, 그로 인해 3세대 모델을 국내에서 만나기가 그리 쉽지는 않습니다.
우선 첫 차량은 구매 후 기존 맵에 문제 수정을 위해 작업 요청을 주셨습니다.
차량 인수 후 배기 사운드가 마음에 들지 않으셔서 다시 작업을 하셨는데, 맵에서 팝 사운드가 인위적인 부분이 강해서 수정을 요청하셨습니다. 기본적인 스테이지1에 팝 사운드 조정에 들어갑니다.
국내 출시 모델은 기본 제원상 220마력에 36토크 입니다. EA888 Evo2 엔진으로 IS20 터빈으로 적당한 출력을 뽑아줄 수 있는 모델이지만, 기존 K03 터빈 대비 리맵으로 인한 출력 향상을 높게 기대할 수 있는 엔진 입니다. 리맵 이후 순정 대비 60마력에 6토크 선으로 성능 향상을 볼 수 있습니다.
기존에 이미 수 차례 출력을 테스트한 차량이고 팝앤뱅 사운드도 몇 차례 커스터마이징을 거치며 적당한 사운드를 잡아놓은 상태 이기에 팝 리맵 데이터를 넣고 배기 사운드를 테스트 합니다.
버블 위주 셋팅해 드렸으며, 배기 작업으로 인해 인위적인 느낌이 없는 부드러운 사운드로 셋팅이 되었습니다.
다음 차량 역시 TT 3세대 45 TFSI 모델 입니다. 출장 요청을 주셔서 송파 쪽으로 방문 작업 드렸습니다.
노란색과 조금은 다른 분위기 입니다.
킬로수가 1만대로 매우 상태가 좋습니다. 5천킬로 정도의 차량을 인수하셨다고 하는데, 거의 신차급 컨디션으로 생각 됩니다.
이번 차주 분께서는, 그래도 조금 답답한 느낌의 출력 향상을 개선하기 위해 스테이지1 작업을 요청하셨으며, 배기가 순정에 가깝게 셋팅되어 배기사운드는 조금 밋밋한 편이었습니다만, 테스트 삼아 버블 위주로 맵을 셋팅해서 주입합니다.
차량에 데이터 주입 후 배기 사운드를 테스트 합니다. 기본적이 출력 제원은 동일 합니다.
기본 배기 사운드를 테스트 합니다. 순정 기준에 소리만 조금 키우도록 작업이 된 배기였는데, 그래도 나쁘지 않은 버블 사운드가 가미 되었습니다.
차량 밸런스를 위해 시주행을 권해드렸고, 비가 오긴 했지만 조심스레 주행하고 오셔서는 출력 및 배기사운드에 매우 만족스러워 하셨습니다.
믿고 작업 요청 주신 분들께 감사 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