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MW G30 520d ECU WORK
이번 차량은 BMW 520d 입니다.
기존에 A6 차량을 타고 맵을 하셨다가, 출력 및 안전성에 마음이 드셔서 차량 기변 후 리맵을 위해 방문 주셨습니다.
17년식 모델로 ECU가 변경되어, 안정적인 데이터 주입을 위해 ECU를 추출하여 리맵 작업을 진행하였습니다.
엔진 옆에서 ECU를 추출합니다. 기존과 다른 신형 ECU가 적용된 모델 입니다.
MD(G)1 이라는 명칭의 BOSCH 사의 ECU로, 현재 상당수 독일 차량의 경우 이 방식의 신형 ECU를 채택하고 있습니다. 좀 더 까다로운 보안 방식이 적용되어, 과거에 맵핑을 하고 복원 시 맵 여부가 확인이 쉽지 않았으나, 현재 BMW, AUDI 등 이 ECU에 대한 맵핑 감지 코드가 추가로 들어가 있어서 각 회사별로 리맵시 맵 여부 확인이 어렵지 않게 됩니다.
또한, 순정으로 복원을 한다고 하더라도 차량 출하 이전에서 ECU가 순정 버전을 Writing된 날짜를 별도 확인하여 리맵 여부를 체크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몇몇 업체에서 절대 맵핑을 하더라도 보증이 가능하다고 호언장담하는 것에 대해 맹신하지 마시기 바랍니다.(이 내용은 Audi 센터를 통해 조언 받았으며, 아무리 순정으로 되돌리더라도 ECU를 기록한 날짜 코드를 확인 시 변조 여부를 확인할 수도 있다고 하니, 보증이 남은 차량에 맵핑을 고려하고 계신 분들께서는 신중히 판단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이렇게 해서 날아간 엔진 보증이 날아가는 경우가 종종 있다고 합니다)
ECU에 핀을 직접 연결하여 데이터를 추출합니다. 이 방식이 코딩에도 영향을 미칠 확률이 낮기 때문에 안정적이고, 리맵 과정이 좀 더 빠를 수 있습니다.
추출한 데이터를 기반으로 맵핑 데이터를 작성하여, 리맵 데이터를 주입합니다.
리맵 기반 데이터는 하기와 유사합니다.
기본 출력은 약 30마력에 8토크 선의 출력이 향상 됩니다.
믿고 작업 맡겨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