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우디 A6(C8) 45 TDI ECU/TCU MAPWORK
이번 작업 차량은 아우디 A6 C8의 45 TDI 모델 입니다.
기본 제원 231마력 500Nm의 다소 출력이 낮은 3.0 디젤 엔진으로 보이지만
저희 입장에선 가성비 좋은 튜닝 잘 받는 차량 입니다. EA897 EVO2 엔진을 기반으로 탑재했으며,
8단 팁트로닉 ZF미션의 탑재가 큰 강점인 차량 입니다.

이 차량에 대해 초기 많은 분들의 불편 사항이 굼뜬 변속으로 알고 있습니다. 공식 센터를 통해 UPDATE를 하면 차량의 ECU, TCU 소프트웨어가 변경되며 변속 자체는 개선이 있습니다만, 이로 인한 변속 충격이 올라옴 및 IDLE에서 RPM 상승, 정차 상태에 떨림이 증가하는 문제를 호소하는 오너 분들이 종종 계셨습니다. UPDATE를 통해 한가지를 얻었지만 다른 것을 잃는 문제를 느낄 수 있는거죠. 해당 ECU software는 4K0907401J 기반 입니다.
항상 작업은 차량에 대한 SCAN으로 시작합니다. 확인한 구동계 오류에 대해서는 차주 분께 확인해 드립니다. 또한, 간혹 맵핑 이전부터 있었던 오류를, 맵 이후에 발생한 것으로 오해하는 분들이 계시기에 가급적 작업 전 SCAN을 통해 오류 상태를 확인 후 작업을 들어갑니다.

해당 차량의 데이터 입니다. ECU 및 TCU 소프트웨어 넘버를 확인하며, 작업 방향을 확인합니다.
우선 센터의 UPDATE가 진행된 부분을 확인하여 차주분께 전달 후 작업 방향 선택을 드립니다. 이에 차주 분께서 초기 상태에서의 작업을 요청하셔서 차량 출고 당시의 상태로 돌리고 진행 합니다. 이 부분은 캠페인 내지 리콜과 별도의 부분으로 차주분의 선택적인 부분이니 특별한 문제가 아니라면 맵으로 해결 방향을 잡는 것이 더 낫습니다.

순정(녹색)도 다소 낮지 않은 출력 제한으로 셋팅돼 있습니다만, 전체적인 출력을 끌어올리면서 제한치를 720Nm까지 셋팅해 봅니다.

셋팅 베이스는 상기와 같습니다. SEDOX의 Stage2 데이터로 출력은 320hp 선의 토크치는 650Nm에 준하는 퍼포먼스로 끌어 올려서 맵을 수정했습니다.

미션 맵 수정 부분 입니다. 기본 베이스인 500Nm을 셋팅치인 650Nm으로 맞춥니다. 이를 수정하지 않으면 미션 변속에 다소 꿀렁임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SOFTWARE는 순정 버전인 4K0907401D로 수정하였으며, 미션 역시 수정해야 됩니다. 타 맵 업체에선 이러한 서비스를 받으실 수 없습니다. 해당 버전에 맞춘 데이터로 맵작업에 들어갑니다.

리맵 작업이 완성된 이후 최종적으로 SCAN으로 발생했던 오류를 제거하고 작업 마무리 해 드렸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