폭스바겐 파사트 B7 2.0 TDI ECU WORK
안녕하세요, 언리미티드 입니다.
최근에 다른 일들이 많아서 포스팅을 올리지 못했네요...
금번 포스팅 차량은 지난 주 방문 주신 파사트 2.0 TDI 차량 입니다.
14년식 파사트 2.0 TDI 차량 입니다. 이전에 예약하시고 방문을 주신 차량인데요, 차량에서 매연이 자주 발생하는 문제 때문에 센터 점검 후 방문 주셨습니다. 차량 번호판이 앞/뒤가 다른 방식으로 장착하셨네요 :)
차량 운행은 적지 않았지만 연식이 그리 오래되지 않아 매연이 많이 나올 차량은 아닙니다만.. 특이하게도 배기 부분에 심할 정도로 매연이 많이 묻어 있습니다.
리콜을 받은 차량이라고 하셨는데 혹시나 리콜 데이터가 좋지 않을 수도 있어서 센터 방문하시고 리콜 데이터 업데이트 요청을 권해 드렸습니다만, 센터에서는 따로 진행한 적 없다고 했는데 추출한 데이터는 최근의 리콜 데이터로 나왔습니다.(음??? 이미 리콜 진행한 차량의 경우 센터에서 요청에 따라 최신 데이터로 업데이트를 해주기도 합니다)
오셔서 제가 작업하는 단지를 보고선 "이런 곳에서 작업하는 맵 괜찮은 거에요?" 라고 물으시던데... 맵을 넣는 장소가 좀더 깔끔한 곳이면 좋겠지만, iN 서울에서 작업이 가능한 곳으로 구하려다 보니 조금 누추한 곳이지만 양해 부탁 드립니다. ㅠㅜ
맵 데이터를 추출해서 작업을 하고, 그 과정에 진단기로 차량 상태를 점검해 드렸습니다만 이미 센터를 방문하셔서 별다른 오류 코드는 나오는 게 없었습니다. 다만 센터에서 인터쿨러에 크랙이 있어서 교체 판정을 받아서 오셨던데, 이게 문제가 되지 않을까 했습니다. 아니나 다를까 맵 데이터가 들어가니 엔진 연소가 불완전하게 나서 후미에 매연이 적잖이 나오는 현상을 확인 했습니다.
정상 상태에서 매연이 나오면 처리하기가 쉽지 않습니다만, 위 차량은 인터쿨러로 인한 진단이 있는 상태이고... 이에 대해 좀 더 정확한 진단을 위해 일단 맵데이터를 순정으로 복원하고 김포의 저희 메인 샵으로 진단 방문을 드렸습니다. 금요일에 방문하셔서 인터쿨러 크랙을 확인하시고 금주에 입고하여 수리 후 재 맵작업 하기로 하셨습니다.
차량에 문제가 있는 부분에 대해서는 추가 진단 후 수리까지 진행해 드립니다. 혹시라도 부품 가격에 대해 부담이 된다면 적당한 선에서 Third Party 제품을 구해 드리거나, 이 조차도 부담된다면 저희가 아는 곳을 통해 문제가 없는 중고 부품을 수배해서라도 수리해 드리고 있습니다.
맵핑 이외의 다른 엔진관련 수리에 대해서도 상담 받으니 편히 연락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