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limited Work

AUDI S8 & Q7 REMAP WORK

언리미티드 2019. 9. 13. 10:42

이번 작업은 대구에서 진행한 아우디 S8 5.2 10기통 N/A 모델 Q7 4.2 TDI 모델 입니다.

 

 

 시로코동에서 유명한 알로코님의 호출로 야간 늦은 시간에 방문한 대구의 아인모터스,

조그만한 샵처럼 보임에도 불구하고 리프트가 4기나 있고 모든 정비를 볼 수 있는 엄청난 정비샵 입니다.

 

 이 곳의 방문 요청으로 늦은 시간이지만 방문 드린 후 두 차량에 대해 작업에 들어 갔습니다.

 

 두 모델 모두 ECU가 2개인 차량이라 작업 시간이 상당히 소요 됩니다.

 

 차량 내부에서 ECU 데이터 추출 작업을 진행합니다. 우선 S8 모델의 작업부터...

S8 초기형이라 ECU 모델은 MED9.1, 골프 5세대 GTI, 시로코R과 동일한 모델입니다. 이 모델 데이터 추출 작업이... 만만찮게 오래 걸린다는 점이지요. 게다가 두 ECU 모두 추출... 혹시 몰라 두 데이터 모두 추출하지만 데이터는 동일 합니다.

 

 데이터를 추출한 후 주입 작업에 들어갑니다. 방전을 대비해 보조배터리를 연결시키고 진행합니다. 작성된 파일을 두 ECU 모두 넣으려면 상당히 오랜 시간이 소요 됩니다.

 

 

  이 모델은 N/A 엔진이라 성능 향상을 크게 보기는 어렵습니다. 대략 6~7%의 성능 향상을 보이며, 다만 전체적인 응답성을 당겨주고 분사량 등을 조절하기에 체감 영역은 클 수 있습니다.

 

  다음은 Q7 차량의 ECU 데이터 추출 작업을 진행 합니다.

 

 역시 ECU 2개 모델로, 혹시 모르니 두 데이터 모두 추출 합니다. ECU는 BOSCH EDC17CP44 모델. 보통 디젤 차량 EDC17 ECU의 경우 데이터를 직접 추출하기 보단, CMD 장비의 서버에서 몇 가지 확인 후 버전에 맞는 데이터를 다운로드 합니다. 역시 두 데이터는 동일 합니다.

 

 

 재구성한 데이터를 주입 합니다. CALIBRATION 작업이 오래 걸려서 두 ECU 모두 주입하는데 거의 40분 가까운 시간이 소요 됩니다.

 

 기본 340 마력 베이스 모델로 약 50마력 상승,  15% 정도의 성능 향상을 볼 수 있습니다. N/A 모델에 비해 과급기가 장착된 모든 엔진은 기본적으로 출력 향상을 여유 있게 볼 수 있습니다.

 

 두 대 작업을 마치니 새벽 3시에 가까워졌네요... 간단히 차량 시동성을 보고 오류 잡아준 이후에 작업을 마무리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