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limited Work

쉐보레 TRAX 1.6D ECU REMAP WORK

언리미티드 2019. 11. 7. 19:26

안녕하세요, 언리미티드 입니다.

 

이번 작업은 쉐보레 트 1.6D 차량 입니다.

국내에 트랙스 출시 초기, 가솔린 모델만 들여오다가 16년형으로 디젤 모델이 들여오기 시작했지요.

출력 자체는 가솔린 터보 모델과 큰 차이는 없지만, 연비 면에서, 그리고 높은 토크로 견인력을 끌어올려서

답답함을 많이 해소시킨 모델이기도 합니다.

 

 작업은 우선 전주에서 진행 됐습니다. 협력업체 계열인 김제 라우토 커스텀으로 방문 주셔서 데이터 추출 작업을 진행했으며, 이 차량에 대한 장비 지원이 맞지 않아서 당일 시간관계 상 장비의 지원을 열고 데이터 읽는 것으로 했습니다.

 



상당히 특이한 외관으로 꾸며진 차량 입니다.



 본 차량은 AC DELCO E98 이란 ECU가 장착된 차량 입니다. 쉐보레 보다는 OPEL 차량에 먼저 적용된 ECU로 지원이 조금 애매한 부분이 있었으나 과감하게! 장비 지원 모듈을 결제하고 읽어들입니다.

 

 기존에 쉐보레 차량에서 지원하는 AC DELCO E87과 다른 데이터이기에 우선 맵데이터 지원받는 DYNO-CHIPTUNINGFILES에 데이터를 요청하였습니다.

 원래 다음 날 데이터를 주입해 드리려고 했으나, 차주 분께서 개인 사정으로 바쁘셔서... 2주 지난 시점에 차주 분이 일하는 곳으로 방문해서 작업해 드렸습니다. 작업지는 군산 대야... 개인사정 상 군산에 자주 내려가기에 작업 시간을 정하고 오전에 차주분이 계신 곳으로 방문 드렸습니다.



 야간 사진에서 잘 보이지 않던 튜닝포인트가 더 많이 보입니다. ㅎㅎ

 

 작업된 차량의 맵데이터를 주입하기 시작합니다.

 

 

 주입해 드린 데이터는 위와 같습니다. 데이터상으로 약 25마력에 6토크 정도의 향상된 데이터로 리맵해 드렸습니다.

 

 해당 차량의 경우 주행거리가 꽤 되었는데, 작업 후 84번 오류 코드가 떴습니다. 출력 저하 코드로 원인은 다양하지만, 고속에서 간헐적으로 발생하는 경우 셋팅한 데이터를 하드웨어가 따라오지 못하는 경우에 발생할 수 있습니다. 고속 주행에서만 발생하는 경우 흡기량의 부족으로 인한 것일 수도 있으니 흡기 라인의 클리닝으로 해결이 될 수도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