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limited Work

폭스바겐 골프 6세대 GTD ECU/TCU WORK

언리미티드 2019. 11. 22. 15:44

 안녕하세요, 언리미티드 입니다.

 

 이번 작업은 과거에도 몇 차례 진행했던

골프 6세대 GTD 모델 ECU/TCU WORK 입니다.

 

 골프 6세대의 경우 2.0 TDI 판매량이 상당히 많았던 반면, GT 모델은 그리 많이 팔린 모델은 아닙니다.

우선 2.0 TDI 대비 상당히 큰 가격 차이가 있으며

GTD은 2010, 2012년 모델만 판매했고, GTI는 2011년, 2012년 모델만 판매 했으며

2013년을 건너뛴 다음 2014년에는 7세대 모델로 변경됐습니다.

 

 하기 차주 분께서는 천안에서 서울로 방문하려 하셨으나 퇴근 시간대에 겹쳐서 오셨다 돌아가시는 길을 조금이라도 줄이고자 KTX광명역에서 만나 작업을 진행해 드렸습니다.

 

 

 전면... 전에도 얘기했지만 개인적으로 7세대보다 6세대 디자인을 더 좋아 합니다. 

 



 뒤에는 5세대보다 좀더 세련된 느낌으로 가다듬어져서 당시 폭스바겐 차량 디자인을 상당히 잘 담아내고 있습니다.

 

 차량 데이터 추출 및 삽입에 들어갑니다. 2011년 이후 생산의 골프 6세대 GTD는 시로코 알라인 전기형과 데이터를 공유합니다. 순정 ECU와 TCU 데이터가 일치하며, 차량의 무게 및 기본적인 밸런스에 큰 차이가 없기에 동일한 데이터로 맵을 구성 합니다.

 

 위 차량의 경우 배기가스 관련(EA189엔진, 23R7) 리콜이 진행된 차량의 ECU 데이터 였습니다. 이 데이터에 맞게 재구성하여 데이터를 만들고 주입해 드렸습니다. 이 데이터는 시로코 알라인 차주분들의 피드백에 맞춰서 조금 더 포먼스를 끌어 올린 데이터로 약 1달 전에 업데이트가 된 실차맵 데이터 입니다.

 

 

 

 

 상기 데이터는 동일 데이터로 순정 및 맵핑 후 측정한 다이나모미터 그래프 입니다. 차량에 따라 조금의 차이는 있을 수 있지만 약 215마력 선으로 셋팅 됩니다.

 

 멀리까지 방문해 주셔서 감사 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