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우디 A5 35 TDI/TT MK2 2.0 TFSI ECU WORK
이번 작업은 아우디 A5 35 TDI 및 TT 2세대 맵 작업 입니다.
이 차주는 11월말 출장으로 작업 진행해 드렸던, TT 2세대 및 A7 3.0 TDI 차주 분께서
보유하신 다른 차량에 대한 추가 작업 요청을 하셔서 방문 드렸습니다.
첫날은 기존 작업 차량에 대한 팝 조절로 인해 리맵 진행해 드리고,
익일 다른 두 차량에 대한 리맵 작업을 진행 했습니다.
우선 먼저 시작 진행해 드린 A5 35 TDI 차량 입니다.
외형은 S5 룩으로 튜닝된 차량 입니다.
A5의 경우 차량 데이터는 기본적으로 A4와 유사합니다만, 차량의 무게로 인해 실 주행에선 체감 성능 차이가 있습니다.
차량 기본 데이터는 위와 같습니다만, 기존에 실차 맵작업으로 가다듬어 준 데이터이기에 출력은 210마력 선으로 셋팅해 드리고 있습니다.
작업된 차량 데이터의 리맵 데이터를 넣어 드립니다. 그리고 차주 분의 테스트 주행을 확인 합니다.
디젤 차량이라 기본적인 견인/펀치력은 증가되어 셋팅 됩니다만, 차량의 무게로 인해 출력에 조금 아쉬워 하시긴 합니다. 기존에 칩+페달박스 장착하셨던지라 그러실 수 있습니다. 저희 언리미티드는 맵 업체의 기준으로 칩 장착과 페달박스 장착은 권장해 드리지 않습니다. 이에 대한 설명은 이미 드렸던 걸로...
리맵 후 차량의 오류 데이터 점검 및 학습 데이터 초기화 작업을 진행 합니다. 기존에 칩 과 페달박스로 인한 학습 데이터가 현재 주행에 불편한 상태를 줄 수 있기에 가능한 수치에 대해서는 리셋 작업을 해 드렸습니다.
혹시라도 기존에 칩 또는 페달박스를 장착한 차량을 맵 작업 후에도 장착하고 주행할 경우 엔진 및 미션 계통에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맵 작업 시 반드시 보조장치는 제거하시기 바랍니다.
다음 차량은 TT 2세대 2.0 가솔린 차량 입니다. 이전에 A7 3.0 TDI를 리맵 하신 차량으로, 이번에 STAGE1 + POP 작업 요청을 받아 진행했습니다.
이번 로드스터 차량 입니다. 일단 퍼포먼스 향상을 위한 STAGE1 작업 및 팝맵 요청을 주셔서 진행을 들어갑니다. 다만 배기 라인이 순정 라인 그대로이기에... 팝에 대한 테스트를 추가적으로 진행해 드렸습니다.
작업된 데이터를 넣는 과정 입니다. 일단 가급적 간섭이 없도록 팝데이터를 주입했습니다만, 순정 배기에선 부스트압이 높지 않아서 배기 사운드가 그리 깔끔하지 않은 느낌이 있습니다. 팝 사운드를 수정하면서 몇 차례 테스트 하였으나 순정 배기에 팝사운드를 주입하려니 주행 영역과 간섭이 발생하는 영역이 있습니다. 이 영역을 주행에 최대한 영향이 없게 하려면 고RPM에서만 팝사운드를 넣는 방향으로 해야 하는데, 그 보다는 아예 배기 자체를 다시 작업 후 팝을 주입하는 것이 나을 듯 하여, 차주 분과 그렇게 협의하고 STAGE 작업 만으로 마무리 해 드렸습니다.
차량은 상기 데이터로 셋팅 됩니다. 차주 분께서 일단 현재 셋팅된 스테이지 리맵에 대해서는 만족스러워 하셔서, 추후 배기작업 후 팝맵은 다시 진행해 드리기로 하고 작업 마무리 해 드렸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