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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우디 SQ5(8R) ECU/TCU UPDATE & MAPWORK

 

이번 작업 차량은 아우디 SQ5 입니다.

엔진형식 CGQB로 요소수가 적용되지 않은 엔진 입니다.

상대적으로 출력이 낮게 셋팅되어 있지만, 이는 바이터보 모델 초기형이라 출력을 낮게 셋팅한 모델이기에 리맵을 통해 올라갈 수 있는 잠재적 출력 향상치는 좀 더 높은 편 입니다.

순정 데이터 버전을 확인합니다. 위 사진에서 01: Engine의 하단, Part No SW: 8K5 907 589가 현재 소프트웨어이며, 그 아래줄에 가장 오른쪽 0004가 현재 버전 입니다. 마찬가지로 하단의 02: Auto Trans의 Part No SW: 8R0927158AE가 소프트웨어, 아래줄 오른쪽의 1006이 버전 입니다. 초기형 버전으로 확인되며, 이 버전의 경우 맵핑 후 출력이 향상되면 변속 충격이 순정 대비 조금 강하게 느껴집니다. 이는 초기 버전의 미션 셋팅이 토크가 조금만 올라가도 잘 받아들이지 못해서 발생하는 것으로 보입니다.

ECU는 0008 및 TCU는 1008 버전을 모두 업데이트 했습니다. 일반적인 맵핑 업체에선 이러한 작업이 불가합니다. 또한 ECU, TCU 버전 매칭이 매우 중요한데, 둘 버전이 호환되지 않는 경우 오히려 차량의 반응이 매우 이상해질 수 있습니다. 저희 언리미티드는 오래된 경험으로, 동일한 차종의 누적된 버전 로그를 바탕으로 가장 원활한 버전으로 셋팅해 드립니다.

 

 

이제 차량에 맞는 맵데이터를 준비합니다. 순정 313마력의 65토크에서 리맵 후 360마력의 75토크 선으로 작업될 예정 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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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젤 차량은 ZF8단 미션의 맵은 ECU 맵에 대한 보조적인 역할을 합니다. 위 데이터와 같이 셋팅하면서 변경되는 데이터에 맞는 미션 데이터 셋팅이 필요한데, 이가 적절하게 수정되지 않으면 미션의 토크값이 따라가지 못하면 변속이 거칠어지고 변속 상황에 따라 힘이 낮아짐을 느끼게 됩니다. 초반부 굼뜬 부분에 대한 데이터 리맵을 하면서 미션에 대해서도 수정이 이뤄지지 못하면 ECU맵을 아무리 셋팅해도 변속에서 부자연스러운 느낌이 남을 수 있습니다. 이러한 반응이 완화되도록 적절한 수치로 조정해 줍니다. 상단에서 최대 토크가 650Nm선으로 셋팅되어 있는 수치를 최대 750Nm까지 받아줄 수 있도록 수정합니다.

수정된 데이터를 차량에 주입합니다. 순정에서 굼뜬 부분을 충분히 보완하고, 중고속 섹션에서 기존에 출력이 아쉬운 부분이 있었다면 지금은 넘치는 힘을 경험하실 수 있습니다.

해당 엔진인 SQ5, A6 55TDI, A7 55TDI 바이터보 엔진에 대한 데이터 만큼은 저희 언리미티드가 가장 잘 완성시켜놨다고 자신합니다. 22년도 초 데이터에 어느 정도 완성시켜놓은 이후 지금까지 많은 분들이 아무런 문제 없이 잘 운용하고 계십니다. 출력을 끌어올렸을 뿐만 아니라, 리맵 후 발생하는 엔진소리에 대해서도 순정과 다름 없는 수준으로 잘 가다듬어 데이터를 준비해 놨습니다.

믿고 작업을 위해 방문 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