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ECU 맵핑에 대한 FAQ

안녕하세요, 언리미티드 입니다.


맵핑 업체를 운영하면서 자주 문의가 오는 내용에 대한 FAQ를 작성해 보았습니다.

문의 내용에 대해 추후 내용 보강 예정이며, 질문 이전에 하기 FAQ를 읽어주시고

하기와 별도로 궁금하신 내용이 있으시면 언제든 문의 주시기 바랍니다.



맵핑 작업에 대한 FAQ


Q1. 맵핑을 하게 되면 차량이 어떻게 되나요?

A1. 기본적으로 차량의 반응에 대한 딜레이 감소 및 엔진 브레이크 조절, 출력 향상 등의 효과가 있습니다.


Q2. 맵핑 후 차량에 부담이 되지는 않는지?

A2. 저희가 공급해 드리는 데이터는 차량에 무리가 가지 않는 수준으로 리맵해 드립니다.


Q3. 맵핑을 하게 되면 연비는 안좋아지는게 아닌가요?

A3. 연비에 대해서는 두가지 다 입니다. 출력이 향상된 만큼 밟으면 연비가 안좋아지지만, 엔진브레이크 감소 등으로

    정속 주행에 대한 연비는 더 좋아질 수 있습니다.


Q4. TCU는 같이 하는게 좋은가요?

A4. TCU는 차주분의 선택 영역 입니다. 차종에 따라서는 권장해 드리는 경우도 있고, 아예 작업이 불가능한 미션도 있습니다.

    TCU의 큰 접근성은 두가지, 토크 제한 해제 및 변속 범위 변경 입니다. 이로 인해 좀 더 부드러운 변속 상태로 리맵할 수 있습니다.


Q5. 맵핑 후 소모품 교체 주기는 어떻게 해야 하나요?

A5. 엔진 관련 소모품은 파트에 따라 다릅니다. 디젤의 경우에는 권장 주기를 짧게 잡을 소모품은 거의 없습니다만,

    일반적인 엔진 관련 교환 주기는 너무 길게 잡지 않으시는게 좋습니다.(엔진 오일 및 오일 필터, 에어 필터, 연료 필터 등)

    가솔린의 경우 스테이지 작업에 따라서 점화플러그 및 오일 교체 주기는 권장 주기의 짧은 사이클로 교체해 주시길 권장 드립니다.


Q6. 작업 후 시동성이 좋지 않아졌어요.

A6. 시동성은 처음 맵데이터가 들어간 직후에는 안좋을 수 있습니다. 이건 맵데이터에 대해 차량에 안착하지 못해서 그럴 수 있으며 일정 주행 이후 이전과 비슷한 상태로 돌아가는게 맞습니다. 지속적으로 시동성이 좋지 않을 경우 바로 연락 주시기 바랍니다.

    보통 리맵 작업 후 시동성 안착까지 확인해 드리고 있습니다.


Q7. 가솔린 터보 차량인데 일반유를 넣고 있습니다. 스테이지 작업 후 반드시 고급유를 넣어야 하나요?

A7. 가솔린 터보는 터빈의 의존도가 높고 옥탄가가 낮을 경우 부적절한 폭발로 노킹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터보의 부스트를 높게 쓰지 않는 일반 주행에서는 괜찮지만 터보가 돌아가 출력을 높이는 경우 노킹으로 인한 출력저하가 발생할 가능성이 높아지니 고급유 사용이 권장이 아닌, 필수로 보시는게 맞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