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작업 차량은 벤츠 CLS 400d 입니다.
목포에서 요청 주셔서 출장으로 진행해 드렸습니다.

기본 차량 상태 점검 및 데이터를 읽습니다. BOSCH 社의 MD1 ECU가 적용된 차량으로 OBD 단자로 작업이 불가합니다.

ECU 탈거를 위해 엔진룸을 확보합니다. 벤츠 ECU의 경우 대체로 엔진 바로 주변에 배치돼 있습니다.

엔진 우측 커버를 열면 위와 같이 ECU가 있습니다. 좌우 고정 볼트를 풀고 케이블을 분리하여 탈거합니다.

탈거한 ECU로 데이터를 추출합니다. 본 차량의 경우 3세대 C257 모델이지만 기반 데이터는 이전 세대 W218의 400d와 동일합니다. 이 차량의 데이터는 SEDOX-PERFORMANCE를 기반으로 진행합니다.

6기통의 3.0 디젤에 트윈 터보 엔진으로 기본 출력이 340HP에 700Nm으로 꽤 여유가 있습니다. 다만 벤츠 특유의 한 템포 느림 반응성 및 고속에서 성능을 좀 더 끌어올리고 싶어하셨기에 완성형이 높은 SEDOX-PERFORMANCE의 데이터를 기반으로 결정하고 진행합니다. 리맵 후 출력은 약 15% 상승, 392HP의 804Nm 정도로 셋팅 됩니다.

수정된 맵데이터를 ECU에 기록 후 작업을 마무리해 드렸습니다.
개선된 반응성, 그리고 후반부의 출력 향상에 만족해 하셨습니다.
늘 믿고 작업 맡겨주신 차주 분께 감사 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