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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nlimited Work

폭스바겐 골프 6세대 GTD ECU/TCU WORK

 안녕하세요, 언리미티드 입니다.

 

 오늘 방문 주신 차량은 폭스바겐 판매 중지 이전까지 수입차 부분 스테디셀러 최상위권인 골프 모델 입니다.

 이 모델은 6세대 GTD 모델로 판매량이 많은 라인업은 아니었지만, 국내에 판매된 폭스바겐 차량 중에선 고성능 라인업에 있는 GT 계열 모델로, 외관상 큰 특징이라면 TDI 모델과는 다른 순정 제논라이트 및 LED 테일램프, 그리고 범퍼 디자인 입니다. 물론 내부에도 큰 차이점이 있지만, TDI와는 다른 고급스러운 외형에 많은 TDI 오너분들이 외형적인 튜닝을 하는 베이스 모델이기도 합니다.

 

 당시 2리터 디젤 라인업에서는 가장 고성능 모델로 기본 170마력에 35토크의 차량에 어울리지 않는 강력한 모델 입니다.

 

 차주 분께서 내일 울산으로 장거리 운행을 떠나셔야 하는데, 그 이전에 꼭 작업을 하고 싶다고 하셔서 해가 저문 늦은 시간임에도 먼 곳까지 방문해 주셨습니다.

 

테일 램프가 상당히 인상적 입니다.

 

11년식 모델로 17만KM  이상을 뛴 노장처럼 보이지만, 아직까지 앞 길이 창창한 모델 입니다.

 

일단 TCU 데이터를 추출하기 위해 흡기라인을 모두 들여내고 TCU 커넥터를 해제해 봅니다.

 

 

 폭스바겐 아우디 계열의 차량은 대체로 전장 라인에 상당히 민감합니다. 따라서 전원이 들어가는 모든 라인이 외부 영향에 의해 데미지를 줄 수 있으니 늘 주의가 필요합니다. 본 차량의 경우 TCU 커넥터 내부에 약간의 유분이 있었습니다. 다시 말해 미션 라인에서 오일이 흘러나왔을 가능성이 있습니다. 이는 커넥터만의 문제가 아닌, 미션에서 기어박스로 오일이 넘쳐나온 상황이기에 미션에도 그리 좋지 못한 상태로 생각됩니다. 작업에 문제가 없도록 최대한 오일을 제거하며, 차주분께 미션에 대한 정밀 점검을 권해 드렸습니다.

 

 

 원본 데이터 추출을 위해 TCU 라인에서 직접 데이터를 추출 합니다. 차량의 문제가 생기는 것을 대비하기 위해 원본 데이터를 백업하고 진행하는 것은 상당히 중요합니다. TCU 데이터의 경우엔 OBD 단자로 데이터가 추출되지 않는 경우가 많기에 주저없이 직접 라인을 잡고 추출 진행하는 것이 깔끔합니다.

 

 

 미션 데이터가 백업된 이후엔 실내에서 OBD 단자로 ECU 데이터를 추출합니다. 그리고 본 데이터의 맵핑 데이터 수급을 위한 작업을 진행하며, 남는 시간에 진단기로 차량의 문제점이 있는지를 점검해 봅니다. 다행히 사소한 문제 이외에 별다른 문제는 없는 상태 입니다.

 

 

 이제 추출한 데이터를 기반으로 수정된 맵데이터를 받아서 차례대로 차량에 입력해 줍니다.

위 작업은 짧게는 1시간에서 길게는 2시간 가까이 걸릴 수도 있습니다. 여기에 맵 데이터를 넣는 과정에서 문제가 생기면 작업은 더 길어질 수 있으니, 방문 주실 때에는 최대한 여유있게 일정을 잡고 방문해 주시길 부탁 드립니다.

 

 

 차량의 데이터 입력이 조금 특이하여 시간이 소요되었지만 잘 작업을 마치고 차주분께 한바퀴 주행해 보시길 권해 드렸습니다. 주입된 맵핑 데이터로 약 205마력 42 토크의 제원으로 차량이 세팅 되었고, 차주 분께서는 차고 오르는 힘이 달라진 엔진과 부드러워진 변속에 상당히 만족스러워 하셨습니다.

 

 늦은 시간의 작업이고 차주 분께서도 내일 장거리 여행을 위해 이런저런 얘기를 나누다가 귀가하셨습니다. 아마 내일은 오늘과 달라진 차량의 퍼포먼스에 장거리 주행에 지루하진 않으시리라 생각합니다 :) 긴 여행길 안전히 운행하시길 기원합니다!

 

 

 저희 언리미티드는 자연스러운 퍼포먼스 업을 통해 차량에 무리가 가지 않는 세팅을 지향 합니다. 맵핑에 관심이 있었지만 시간적으로 할애가 어려운 분들을 위한 야간 및 주간 작업도 가능하니 부담없이 문의 주시기 바랍니다. 작업 일정에 대해서는 최대한 차주 분이 편한 시간에 진행되도록 조절해 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