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작업은 지난 주말 서울에 도착하여 야간에 진행된 아우디 Q5 3.0 TDI 및 BMW M4 작업 입니다.
아우디 Q5 3.0 TDI 차량 입니다. 전기형 모델로 3.0 TDI에 아쉽게 240마력으로 출시된 차량 입니다. 몇년 전 폭바아우디 그룹에서 판매되고 있는 2.0 TDI의 바이터보 엔진이 동일하게 240마력이라는 점에 비하면 많이 아쉽지요(물론 한국에선 아직 들어오지 않았고, 디젤에 대한 시선상 추후에도 들어올 수 있을지 불투명하긴 합니다).
CCWA 엔진 형식으로 ECU는 BOSCH EDC17CP14 모델이 들어가 있습니다. 역시나 데이터를 읽을 경우 CMD 서버에서 버전만 확인 후 다운로드가 진행 됩니다.
위 엔진의 경우 리맵 후 45마력 정도의 상승치를 볼 수 있습니다. 18% 정도의 향상이며, 배기량 특성상 토크치가 상당히 크게 향상 됩니다. 그로 인한 차량의 견인력 향상으로 차주가 느낄 수 있는 성능 향상치는 꽤 높습니다.
다음은 BMW M4 차량 입니다. 이 차량의 작업은 STAGE1 + POP 맵 작업 입니다.
BMW F보디 차량은 ENET 케이블로 접속하여 데이터 추출 및 삽입 작업이 진행 됩니다. 아직 3만KM도 주행하지 않은 신차급 컨디션으로 내장 카본 파츠가 돗보이는 모델 입니다.
차량의 데이터를 재구성하여 주입 합니다.
상기 데이터로 셋팅합니다. 차주분의 요청으로 익일 다이나모 측정을 진행 합니다.
전륜에 부하가 없는 상태로 측정되므로 실측 데이터는 조금 낮게 나오게 됩니다.
실측 데이터 입니다. 약 490 정도의 데이터가 나오고 있으며, 전륜 부하시 약 3~5% 수치가 상승될 것으로 보입니다. 즉 실제 데이터는 500마력 선으로 보시면 됩니다.
M시리즈 답게 무시무시한 데이터로 나옵니다. 다만 차주 분께서 팝 셋팅이 조금 마음에 들지 않아서 추석 이후 데이터를 보정해 드리기로 했습니다.
이상으로 작업 마칩니다.
'Unlimited Work' 카테고리의 다른 글
폭스바겐 시로코R - STAGE2 + POP&BANG Work (0) | 2019.09.24 |
---|---|
GOLF MK6 GTD ECU WORK (0) | 2019.09.20 |
AUDI S8 & Q7 REMAP WORK (0) | 2019.09.13 |
골프 5세대 GTI, ECU WORK (0) | 2019.09.12 |
VOLKSWAGEN GOLF MK7 2.0 TDI ECU/TCU WORK (0) | 2019.09.06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