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언리미티드 입니다.
이번 작업은 지지난 주말에 진행했던,
저와 친분이 매우(?) 깊은 김제의 튜닝샵/ 라우토커스텀(LAUTO CUSTOM) 작업 진행 내용 입니다.
진행 차량은 전부 폭스바겐 차량이며,
시로코 R - 스테이지2
CC 2.0 TDI - ECU/TCU
시로코 알라인 - 데이터 순정화
작업 입니다.
우선 라우토커스텀 대표님이신 김차님 차량이 배송되어 오고 있는 관계 상 남은 두 차량부터 작업을 진행 하였습니다.
시로코 알라인 2013년식 차량으로 177마력 엔진 차량 입니다.
차량에 현재 타사 맵이 들어가 있는 차량이었는데
심각할 정도로 매연이 발생한다고 해서 우선 ECU/TCU 모두 원본 데이터 추출 작업에 들어갔습니다.
중고로 구매 당시에 오픈흡기 작업이 되어 있는 차량이었는데, 흡기관에 대한 고정이 없어서 기존 흡기필터 라인 위에 얹혀져 있는 방식이었습니다만, 이럴 경우 고정이 되지 않아 잡소리가 날 가능성도 있고 흡기량도 잘 나오지 않을 수 있어서 가급적 순정형으로 돌리길 권장 드렸습니다.
작업을 진행하다보니 해지는 풍경이 멋있어서 촬영해 보았습니다.
상기 차량의 ECU/TCU 데이터를 추출하고 주행해본 결과 맵핑되어 있는 상태가 매우 좋지 못했습니다. 우선 저단 중속(60~70KM)대에서 심각한 매연이 발생하고 고속 영역에서는 힘이 재대로 나오지 않는 상태였기에 이왕이면 리콜 이후 리맵작업을 하는 방향으로 결정하고 차량 데이터를 순정화 진행해 드렸습니다.
그리고 다음 날 리콜 진행 후 차량 데이터를 재구성 하여 리맵 진행 합니다.
리맵 이후 매연 문제는 대부분 해결됐으며(일부 오픈흡기로 인해 발생 가능성이 있었습니다) 출력도 이전보다 더 시원시원하게 나간다고 만족스러워 하셨습니다.
다음 작업은 라우토커스텀 소속 차량인 CC 2.0 TDI 차량 입니다.
뉴 CC의 디자인은 정말 부드럽게 잘 빠졌습니다. 디자인 자체로 큰 군더더기 없이 세단형 쿠페에 어울리게 매끄럽게 잘 빠져 있으며 파사트보다는 전체적으로 고급진 라인으로 만들어진 차량 입니다. 시트 포지션도 쿠페답게 낮은 편이며 대부분 구동계가 GTD, 시로코알라인과 동일하게, 조금은 달리기 위한 준비가 된 차량이죠..
2014년식 차량으로 시로코 알라인과 동일하게 177마력의 CFGC 엔진 형식 입니다. 사실 이 엔진의 모델은 국내에 그리 많이 풀리지 않았습니다. 골프 GTD 모델의 경우 CFGC 엔진형식이 들어오지 않아서 보급된 차량은 폭스바겐에선 CC와 시로코알라인, 그리고 아우디 라인업에만 있습니다. 짧은 기간에만 보급된 엔진형식이기에 그 이전에 보급된 CFGB에 비해 상당히 적은 수량의 엔진이라 맵 데이터 구성이 조금은 쉽지 않지만 저희 언리미티드에선 수차례 반복된 작업으로 최대한 안정적인 데이터로 확보해 둔 상태 입니다.
데이터 확인으로는 리콜 진행한 차량으로 ECU/TCU 모두 진행에 들어갑니다.
TCU 데이터 추출중 입니다. 데이터 추출 시 조금 특이하게 보통 습식 DSG 6단 미션의 경우 DQ250이라는 명칙으로 보급되고 있으며, 해당 연식의 대부분 차량에선 DQ250F10 이라는 데이터로 추출됩니다만, 이 차량은 쉽게 보기 힘든 DQ250F11 의 데이터가 추출됩니다. TCU 미션 데이터도 처음 추출해 보는 02E300016G 라는 소프트웨어 버전이 추출됩니다. 처음 보는 데이터라고 작업이 불가능할 건 없습니다. 평상시와 동일하게 데이터 추출 후 분석/리맵하여 차량에 삽입해 드렸습니다.
차주 분께서 시운전 후 이전의 답답했던 응답성 개선과 미션 세팅에 매우 만족스러워 하셨습니다. 해당 엔진(CFGC) 의 맵의 경우 차주분께 미리 당부 드리며 진행하며, 혹시나 주행가속 시 매연 발생할 경우 추후 리맵을 확인시켜 드립니다.
자 끝으로 저희 전라권 협력업체인 라우토 커스텀 대표님이신 김차님 차량 입니다.
시로코 R 차량에 대해 A-SPEC 풀패키지 장착 진행중인 차량이며, 안그래도 어마어마한 포스를 뿜는 시로코R에게서 거대한 아우라를 뿜어내도록 튜닝중인 차량 입니다. 현재 외형 패키지 장착을 마치고 퍼포먼스 작업 중인 차량입니다.
이 일환으로 저희를 통해 STAGE2 및 POP & BANG 맵 작업을 진행해 드렸습니다.
다음날 사진이지만 뒷태 역시 어마어마 합니다.
옆에서 한 컷... 타이어 데칼 작업이 한껏 더 멋지게 표현되고 있습니다. 현재 순정휠 상태로, 차후 휠 및 에어서스 작업 예정이라고 합니다.
전날 광주의 M 업체에서 진행한 팝맵 데이터를 추출하고 분석에 들어갔습니다만, 맵데이터가 매우 당황스러웠습니다. 라우토 대표님께서 주로 안전주행을 하셔서 차에 큰 무담이 없었는지 모르지만 너무 터무니 없을 정도 오버스펙 데이터가 맵 되어 있는 상태 였습니다. 맵핑은 차량에 맞는 데이터가 매우 중요합니다. 하드웨어 한계치를 넘기는 데이터는 차량의 트러블을 발생시킬 수 있으며 POP & BANG 또한 차에 부담을 줄 수 있기에 저희는 이 데이터에 대해 제가 직접 차량에 넣으면서 연구해서 데이터를 수정하고 넣고 있습니다.
상기 차량이 하드웨어적으로 STAGE2의 기본 작업이 된 차량이라 이 차량을 운행해 봤지만, POP 소리보다도 고속 영역에서 가속력이 따라오지 못하는 부적절한 맵으로 인한 퍼포먼스 다운 현상이 있었습니다. 그래서 하루에 걸쳐 전체적인 데이터를 적절하게 수정하고 리맵을 진행합니다.
차량에 수정한 데이터를 넣어드리고 라우토커스텀 대표님께서 직접 주행하셨습니다.(그리고 본 데이터는 제 차량에도 넣고 테스트 주행을 해 보았습니다) 이전보다 오히려 더 빠른 가속력에 매우 만족스러워 하셨습니다.
팝맵에 대해서는 별도 영상으로 포스팅 예정 이오니 영상이 없는 점에 대해서는 양해 부탁 드립니다.
김제 라우토커스텀은 저희 협력업체이므로, 전라권 맵핑 출장의 베이스 거점이기도 합니다. 맵핑에 대해서는 라우토커스텀으로 문의하실 경우 라우토커스텀과 조율 하에 출장 일정을 잡고 있으니 참고 부탁 드립니다.
라우토커스텀(Lauto Custom) - 전라북도 김제시 금구면 선비로 1391
대표 김차 - 010-2045-1054
'Unlimited Work' 카테고리의 다른 글
폭스바겐 시로코R - STAGE2 + Pop&Bang 맵 (0) | 2019.08.05 |
---|---|
언리미티드 출장 맵핑 투어~! (0) | 2019.07.30 |
폭스바겐 파사트 B7 2.0 TDI ECU WORK (2) | 2019.07.10 |
폭스바겐 시로코 R-LINE ECU/TCU WORK (1) | 2019.07.06 |
폭스바겐 티구안 페리 2.0 TDI ECU WORK (0) | 2019.06.2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