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언리미티드 입니다.
이번 차량은 아우디 A6 C6 3.0 TFSI 모델 입니다.
이제는 더 이상 출시되지 않는 3.0 수퍼차저 엔진이 들어간 초기형에 가까운 모델로 출력이 낮게 셋팅된 모델 입니다. 그만큼 작업 후 출력 향상에는 여유가 있는 편 입니다.
10년이 넘은 차량에 37천km대의 차량으로 주행 거리가 상당히 적은, 관리가 잘 된 차량 입니다.
이 차량의 경우 ECU의 LOCK 해제를 하기 위해 ECU 탈거 과정이 필요 합니다.
탈거를 위해 엔진룸 상단의 커버를 벗겨내야 합니다.
좌측, 조수석 방향에 플라스틱 커버가 있는 곳에 ECU가 있으며, 저 부위 안에 ECU가 있습니다.
커버를 열고 ECU 탈거 작업을 합니다.
불과 두 달 전까지만 해도 ECU 커버를 열어 내부에서 UNLOCK 작업을 했으나, 최근 장비 업데이트로 더 이상 그 작업 없이, ECU에 직접 핀을 연결하는 방식으로도 UNLOCK 및 데이터 작업이 가능해 졌습니다.
장비와 연결하여 ECU 락 해제 및 원본 데이터를 읽습니다.
원본 데이터를 읽은 후, ECU 버전 업데이트를 진행 및 맵 주입 작업을 진행합니다.
순정 제원이 290마력으로, 실제 출력은 그에 많이 못 미치지만... 그만큼 출력 향상 폭이 높기도 합니다. 리맵을 통하여 약 70마력, 7토크의 출력 향상 선의 데이터로 주입해 드렸습니다.
슈퍼차저 모델의 경우 터보와는 다르게 무리하게 데이터만 올린다고 출력이 향상되지 않습니다. 그리고 리맵 후 연비가 어느 정도 줄어들 수 있으니 이 부분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Unlimited Work' 카테고리의 다른 글
마세라티 콰트로포르테 SQ4 POP&BUBBLE ECU WORK (0) | 2020.07.30 |
---|---|
아우디 A6 40 TDI(CRT) MAPPING & DYNO TEST (0) | 2020.07.17 |
아우디 A6 55 TDI ECU/TCU WORK 및 맵 초기화 상태 관련 (0) | 2020.07.08 |
마세라티 기블리 SQ4 STAGE1 + POP&BUBBLE WORK (0) | 2020.06.24 |
폭스바겐 시로코R 맵 봉인으로 인한 방문/재작업 (0) | 2020.06.2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