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Unlimited Work

AUDI A6 3.0 TDI ECU/TCU WORK

이번 작업은 어제 익산에서 작업한 아우디 A6 3.0 TDI 차량 입니다.

 

차량 모임 겸 작업이 있어서 전북 익산으로 방문했으며. 대전에서 작업을 진행하고자 직접 익산으로 오신다기에 모임 이전에 작업 일정을 잡고 진행했습니다.

 

 A6 차량 입니다. S6 엠블럼 및 범퍼 튜닝으로 매우 관리가 잘 된 차량 이었습니다. 2011년식 모델이었는데 연식에 걸맞지 않을 정도로 잘 꾸며진 외형 및 외관 입니다.

 

 후방도 s6 튜닝에 쿼드배기 머플러로 개조되어 있습니다. 누가 봐도 S6 같은 느낌이 확 드는 차량 입니다. 제원상 240마력의 51토크의 차량이며 S-Tronic 미션이 장착되어 충분히 출력은 나오지만 디젤의 터보렉이 느껴지는 굼뜬 현상은 조금 답답함을 주기에는 충분한 요소 입니다.

 

 이제 이 차량의 맵 작업을 위해 데이터 추출 작업에 들어갑니다.

 

 차량을 진단기로 점검 후 데이터 추출 작업에 들어갑니다. 미션은 S-Tronic 7단(DL501)으로 보통 아우디 고배기/고출력 모델에는 토크 제한 문제로 ZF8단 미션이 들어간 경우가 많습니다. 고토크의 연비를 위한 미션으로 나쁠 건 없지만 동력 손실율이 S-Tronic 대비 높기 때문에 출력의 선에서 맞춘다면 7단 미션이 들어간 차량이 나름 장점으로도 볼 수 있다고 생각 합니다.

 

 맵 작업이 진행될 기본 제원 마력 입니다. 데이터상으론 위와 같지만 실제 데이터는 차량에 무리가 가지 않는 선으로 작업하기에 전체적으로 밸런스 조정이 이뤄집니다. 출력은 상기 데이터보다 조금 낮춰서 작업 합니다.

 

 재구성된 데이터를 TCU 넣고 테스트 주행 후 ECU 데이터를 리맵 합니다.

 기존의 굼뜨고 초반 토크 이후 밀어주기 약했던 차량이 리맵 이후 굼뜬 반응도 제거되고 꾸준히 토크 유지로 꾸준히 밀어주는 상태가 됩니다.

 

 차주 분께서 상태에 어느 정도 만족하고 대전으로 돌아가셨고, 야간 늦은 시간에 피드백 주셨습니다.

 

 원래 같이 진행하려고 하신 재규어 XF 3.0d 차량의 지인 분께서 M사에서 맵핑 진행하시고 다이나모 297마력으로 측정되었는데, 궁금하셔서 맵 이후 바로 달려보신 듯 합니다. 저희가 리맵해 드린 데이터가 조금 디튠 데이터로 주입했기 때문에 조금 쳐질 수 있다고 말씀 드렸고, 차주 분께서는 비슷하게만 주행해도 맵 진행 가격차가 있기에 충분하다고 하셨었는데 테스트 주행 결과에 상당히 만족하신 듯 합니다.

 저도 구금하던 차에 결과 알려달라고 말씀드렸는데 이렇게 빨리 피드백 주실지는 몰랐습니다. 감사합니다 :)

 

 차는 빨라졌더라도 늘 안전 운전 부탁 드립니다!

 

 저희 언리미티드를 믿고 대전에서 방문주신 차주 분께 감사 드리며, 금일 포스팅 마칩니다.